1일1깡의(짧은 Houdini tip) - Camera based culling using VEX

1일1깡의(짧은 Houdini tip) - Camera based culling using VEX

이미지: 텍스트

카메라 Viewport에서 보이는 부분만 culling 하는 wrangle 입니다. ndc는 카메라의 Frustum 정보인데요. ndc[0] = 좌우 ndc[1] = 위아래 입니다. 카메라하고 그리드를 생성후에 pointwangle을 연결하여 아래에서 수치를 바꿔보면 이해가 됩니다.

ndc 정보를 이용하여 카메라의 거리에 따라서 혹은 Frustum에 따라서 point size를 조절할수도 있고 LOD 형태의 테크닉을 구현할수도 있습니다.


// VEX wangle

vector ndc=toNDC("/obj/cam1",@P); // 카메라
float ov = 0;
@Cd = ndc;
if(ndc[0]-ov<0 || ndc[0]+ov>1 || ndc[1]-ov<0 || ndc[1]+ov>1 || ndc[2]>0){
removepoint(geoself(),@ptnum);
}




궁금한게 있으세요~~ 이곳에서 함께 나눌수 있어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1일1깡의(짧은 Houdini tip) - Velocity

1일 1깡의 - Vector Addition

1일 1깡의 - Vex 나만의 라이브러리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