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1깡의(짧은 Houdini tip) - Velocity velocity는 후디니사용자가 가장 많이 신경쓰는 attribute 입니다. 왜냐하면 원하는 움직임을 표현하기위해서는 velocity를 잘 다루어야 합니다. Velocity란 "어떠한 물체의 위치 변화를 뜻하는 변위를 변화가 일어난 시간 간격으로 나눈 값이다. " -위키백과 이걸 후디니 vex 로 표현해볼까요?. velocity는 vex에서 @v 이렇게 표현 됩니다. global variable(함수)이기 때문에 후디니에서 @v라고 쓰면 알아듣습니다. 방향(direction) , 크기(magnitude) 를 가지는 백터타입 입니다. 심플공식 velocity = ( P2 - P1 ) / Time // wangle---------------------------------------------- vector P1 = set(0,0,0); vector P2 = set(2,2,0); v @v = (P2 - P1) / @TimeInc; // -------------------------------------------------------- 이 공식에서 velocity의 힘(magnitude)만들 추출하고 싶다면 f@magnitude = length(P2-P1); 혹은 방향(direction)을 따로 원한다면 v@direction = normalize(P2-P1); 위의 velocity의 값은 방향 * 크기로 표현됩니다. 이것을 따로 분리해서 방향만을 바꾸고자 하거나 혹은 힘만을 바꿀수 있습니다. @v = @direction * @magnitude; 이외에도 Velocity를 다루는 여러 공식들이 있습니다. 궁금한게 있으세요~~ 이곳에서 함께 나눌수 있어요. 두밥 1:1 카톡상담방 두밥 그룹채팅방
vex를 사용함에 있어서 반복해서 사용하는 함수 라이브러리를 만들어서 사용하면 유용할때가 있습니다. 나만의 랜덤 함수를 만들어보겠습니다. myRandom 이라는 함수고 이것은 후디니에 있는 함수가 아닙니다. #include 에서 나만의 myRandom.h 파일을 불러왔습니다. myRandom.h 파일의 구성은 이렇습니다. float myRandom(float min;float max;int pt) { return rand(pt)*(max-min)+min; } myRandom(minvalue, maxvalue, int(정수)) 로 이루어져있는 함수입니다. 결과 값은 1과 4 사이의 값을 return 합니다. 노트패드 하나를 열어서 myRandom.h 라고 파일을 만들어준후에 위의 내용을 적어주고 저장합니다. 그리고 wrangle 노드에서 #include "경로/myRandom.h" 이라고 하면 자신이 만든 라이브러리 파일을 불러올수 있습니다. 쉽죠?. ~ 궁금한게 있으세요~~? 이곳에서 함께 나눌수 있어요. 두밥 1:1 카톡상담방 두밥 그룹채팅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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