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1깡의(짧은 Houdini tip) - Velocity

1일1깡의(짧은 Houdini tip) -


 Velocity

이미지: 실외

velocity는 후디니사용자가 가장 많이 신경쓰는 attribute 입니다. 왜냐하면 원하는 움직임을 표현하기위해서는 velocity를 잘 다루어야 합니다.

Velocity란 "어떠한 물체의 위치 변화를 뜻하는 변위를 변화가 일어난 시간 간격으로 나눈 값이다. " -위키백과 이걸 후디니 vex 로 표현해볼까요?.

velocity는 vex에서 @v 이렇게 표현 됩니다. global variable(함수)이기 때문에 후디니에서 @v라고 쓰면 알아듣습니다. 방향(direction),크기(magnitude) 를 가지는 백터타입 입니다.


심플공식 velocity = ( P2 - P1 ) / Time

// wangle----------------------------------------------
vector P1 = set(0,0,0);
vector P2 = set(2,2,0);

v @v = (P2 - P1) / @TimeInc;

// --------------------------------------------------------

이 공식에서 velocity의 힘(magnitude)만들 추출하고 싶다면
f@magnitude = length(P2-P1);

혹은 방향(direction)을 따로 원한다면
v@direction = normalize(P2-P1);

위의 velocity의 값은 방향 * 크기로 표현됩니다. 이것을 따로 분리해서 방향만을 바꾸고자 하거나 혹은 힘만을 바꿀수 있습니다.
@v = @direction * @magnitude;

이외에도 Velocity를 다루는 여러 공식들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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