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깡의 - RestPosition
움직이는 캐릭터나 사물에 Procedural 한 쉐이더나 Noise 패턴 혹은 scattering point를 추가 하고자 할때 Rest Position을 이용합니다. 그렇지 않고 작업을 했을때는 패턴이 흐르는 느낌이 들거나 scatter의 point위치가 바뀌게 되어 제대로된 결과값을 갖기 힘듭니다.
Rest Position이란 사물이 고정되어있을때의 위치값을 이야기 합니다.
1. Houdini Chracter인 crag을 unpack 합니다.
2.. point vopsop에 tubunoise를 Cd에 연결한후에 play 해봅니다. 노이즈가 미끄러지듯이 흘러가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3. unpack 노드 아래에 rest node를 연결하고 오른쪽에 TimeShift노드를 연결합니다. TimeShift의 Frame을 $F에서 1로 바꿔주어 rest position상태를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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